하파와 데이터

자격증 도전 ADP/사조사2급 본문

자격증

자격증 도전 ADP/사조사2급

hhpp 2024. 1. 24. 23:02

나는 데이터분석가를 꿈꾸고 있고, 지금은 데이터분석가가 맞는 것인지 

아니면 최근 배우고 있는 ML/AI 쪽이 맞는 것인지 고민하고 있는 중이다. 

 

근데 중요한 것은 나는 비전공자라는 것이다. 

통계를 전공한 것도, 컴공을 전공한 것도 아니다. 

 

나에게는 조금 쓸모 없어보이는 경영을 전공하고, 

그것도 석사를 했다... 

(지금의 생각이었다면 데이터사이언스쪽으로 석사를 가야했는..)

 

그래서 나는 전공자와 같지 않다는 것을 알고 있어서 이를 보완해보고자 

자격증 이것저것에 관심이 많다. 

 

근데, 생각보다 이런 시험에 강한편이 아니다. 그냥 잡지식과 우기는것에 능하지 

무언가를 정확하게 외워서 일치시키는 학습에 능하지는 못한 것 같다. 

 

그래도 무슨 자신감인지, 자격증이 보이면 이것저것한다. 

그래서 ADsP, SQLD를 취득하고, 빅분기 필기를 땄다. 

 

이제는 조금 더 쓸모있어?보이는(사실 이것도 쓸모는 없을 것 같다. 그저 나의 지적허영을 채워줄?) 자격증을 따보고자 

ADP를 신청했다. 이거 어렵다는데, 이제 시작해서 할 수 있을지 

 

그리고 그냥 ADP만 하면되는데, 

노션을 뒤지다가 예전에 따야지 라고 생각했던 사회조사분석사 2급이 눈에 들어왔고, 

검색을 해보니 이번주가 신청기간이더라.

 

전혀 공부도 안한상태이고, ADP와 사조사 2급의 시험기간이 거의 겹쳐있는터라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지 

또는 토끼를 잡기는 커녕 내가 잡힐지는 모르겠지만, 

 

우선 ADP와 사조사 2급 시험을 모두 신청해버렸따. 

자 시험을 신청했으니, 이제 책을 사고 공부를 시작해볼까?

ADP교과서인듯

 

큰 검색은 없었고, 시대에듀 추천글을 하나봐서 결정

 

 

ADP시험일자 : 2024년 2월 24일

사조사2급 시험일자: 2024년 2월 15일

 

나의 목표는 ADP에 최선을 다하고, 사조사 2급은 1주일 채안되는 시간 내로 끝내는게 목표다!

 

잘 된다면, 후기를 잘 남겨보겠다.